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09.06.11 17:47

VIZOOO 베타오픈 이벤트 리뷰(5편 : 기타 의견들)

오늘로 이벤트 리뷰의 마지막이네요. 그동안 총 6편의 리뷰를 통해 사용자의 요청과 비주가 준비하는 부분들에대해서 같이 고민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기타 의견들을 한번 같이 보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기타 의견들...


기타 의견들은 정리해 놓고 나니 크게 많은 이야기를 할 부분들은 없어 보입니다. 그래도 빠짐없이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 "패션 이외의 다른 상품에 대한 이미지 검색"
현재는 계획된 바는 없습니다. 우선은 저희가 바라보는 부분만큼이라도 인정받고 잘 하고 싶다는 생각이 먼저라서 그렇습니다.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남들도 인정 할 만큼이 되면 새로운 분야이건 또 다른 서비스를 고려해 볼 생각입니다. 물론 세상 돌아가는것 트랜드에 대한 공부는 계속 해 나가야겠죠.

  • "상품에 대한 사용자 의견"
이 부분은 준비해서 서비스에 붙일 계획입니다. 단 아직 정확한 기간까지는 장담을 못하겠습니다. 해당 입점 쇼핑몰들과도 협의가 필요한 부분일거라 생각하여... 또한 단순히 검색만이 아닌 사용자들이 놀 수 있고 참여할 수 있는 Web2.0의 기능들도 늘 고민하는 부분이니 좀 더 기다려 주세요.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개인화 페이지"
이번 신규 개편시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이베이가 하느것 처럼 본인이 원하는 상품과 상품의 특성을 정의하면 맞춤 상품이나 신규 등록 상품에 대해서는 메일로 알려드릴 수도 있을거 같구요, 일전에 말씀드린 업로드 검색 및 URL 검색들도 개인화 페이지에서 구현되도록 개발중에 있습니다.

  • "아바타 서비스"
이건 좀 생각해볼 부분 입니다. 다른 회사와 제휴하여 서비스 하는 방법도 있겠으나 아바타와 실제 상품간의 싱크를 맞추기 위해선 굉장히 많은 수작업이 필요할 것 같구요. 그러다 보니 서비스 되는 상품에도 한계가 있을것 같아서 재미는 있을 수 있으되, 실효성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대안으로 VIZOOO에서는 개인이 마치 디자이너가 된것 처럼 옷의 스타일과 컬러, 재질 등을 조합하여 결과를 요청하면 실제 상품으로 판매되는 동일한 개념의 옷들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은 준비중에 있습니다. 재미는 아바타에 옷 입히는 것보다 덜 할지 모르겠지만 효용은 더 클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VIZOOO에서 상품의 직접구매"
이건 시간이 지나도 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저희는 쇼핑몰이 아닌 쇼핑게이트웨이를 지향하니까요. 오히려 더 많은 쇼핑몰의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만족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정도로 해서 그동안 계속했던 이벤트에 대한 리뷰는 마칠까 합니다. 긴 숙제를 마친 것 같습니다. 숙제를 마치고 나니 정치인의 공약처럼 이제는 실천이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비주가 했었던 약속들은 꼭 지켜나가겠습니다. 끝까지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Trackback 0 Comment 8


티스토리 툴바